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킹덤을 앞세워 지난 8분기만에 적자를 탈출한 데 이어, 지난 26일 ‘쿠키런: 모험의 탑’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3D 캐릭터를 조작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를 통해 보스를 물리치는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영어, 대만어, 스페인어 등 15개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023.12.31 - [종목/IT&게임]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중국 시장 진출 성공
출시 첫날 반응
쿠키런 모험의 탑은 6월 25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하며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정식 출시일인 6월 26일에는 한국, 미국, 캐나다, 태국 등 여러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첫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는 글로벌 팬들이 쿠키런 시리즈에 얼마나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아시아 시장에서는 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현재 대만과 태국에서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3위, 싱가포르에서 10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아시아 지역에서 쿠키런 IP의 강력한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순위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미국에서 2위, 캐나다에서 7위를 차지하며 북미 지역에서도 주목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과 태국에서 1위, 대만과 싱가포르에서 2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 순위에서는 아쉽게도 한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들에서 큰 성과를 보이지 못했습니다. 이는 게임의 인기와 매출 간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출시 초기에는 무료 다운로드와 게임 내 결제 유도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은 점이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과제는 이러한 인기를 매출로 전환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출시 후 5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인기와 매출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순위는 모바일인덱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와 특징
쿠키런 모험의 탑은 3D 그래픽을 활용한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터치를 통해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몬스터를 공격하며 스테이지를 하나하나 클리어해 나갑니다. 게임은 기존의 쿠키런 시리즈에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베타 버전과 비교했을 때, 캐릭터의 공격 패턴이 다양해졌고, 새로운 쿠키들이 추가되어 게임의 깊이가 더해졌습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기존의 쿠키런 IP를 충실히 활용했습니다. 익숙한 캐릭터와 새로운 캐릭터들이 조화를 이루며, 팬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게임의 그래픽은 깔끔하고 생동감 있으며, 다양한 스테이지 디자인이 플레이어에게 도전과 재미를 제공합니다. 또한,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직관적인 조작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멀티 플레이 기능은 이 게임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유저와 협력하여 보스를 물리치고, 경쟁을 통해 더 높은 순위를 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멀티 플레이 요소는 게임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단순한 싱글 플레이를 넘어서, 소셜 요소를 강화한 점에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또 다른 장점은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입니다. 데브시스터즈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게임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앞으로도 데브시스터즈가 어떤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로 플레이어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됩니다.
데브시스터즈 주가 추이
게임 출시와 함께 데브시스터즈의 주가도 큰 변동을 보였습니다. 6월 26일 게임 출시 당일에는 상한가에 도달하며 전날 대비 28.9% 상승한 75,7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다음 날인 6월 27일에는 24% 이상 하락하여 전날의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습니다. 6월 28일 금요일에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전일 대비 2.44% 상승한 58,7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지는 못했지만, 거래량이 동반되며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한 점은 긍정적입니다. 올해 1분기 흑자전환과 함께 주가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현재 게임 운영의 성공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가 필요합니다. 향후 게임 운영과 매출 동향도 지속적으로 추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종목 > IT&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중국 시장 진출 성공 (19) | 2023.12.31 |
---|---|
흑자 전환 성공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 기대감 (39) | 2023.11.14 |
[네이버] AI 검색 서비스 'Cue:' 통합 검색에 부분 적용 예정 (feat. Cue 사용 후기) (82) | 2023.10.02 |
[SK텔레콤] 꾸준한 실적과 높은 배당률, AI 투자도 주목해야 (13) | 2023.09.10 |
[데브시스터즈] 샌드박스 장르 모바일 게임, '브릭시티' 글로벌 출시 (0) | 2023.09.07 |